교육용 1

내꺼/1 2022. 7. 29. 19:49

 

 

0.회색 검은색 위주에 밝은 흰색으로 버튼을 연출

 

 

1.문구 아래 주인공이 나타나서 이야기와 관련됨을 알려줌

2.문구가 뜨며 좌에서 우로 감으로써 앞으로 어디로 가야할지 알림.

3.좌에는 짙은 어둠으로 주인공도 가려져있고, 오른쪽엔 지속적으로 물체가 나오게 함으로써 우측으로 유도

3B. 쓸데없는 말 없이 바로 조종권을 플레이어에게 줌

 

4.중요한 조사 / 장소 이동 포인트에 근접시 그림 드로우.

 

 

 

 

5.아이템 조사시 그림을 드로우함으로써 주목시키고 아이템에 관심을 갖게 함.

 

 

 

6.(연출)플레이어의 조종권을 뺴앗고, 큰 텍스트를 표시.

 

 

 

 

7.길이 없을법한 곳에 숨겨진 장소를 여러곳 삽입하여 플레이어의 조사 욕구 증진.

 

 

8.(복합)인상깊은 장소로써 세이브 각인

 

 

9.문 여는 행동을 곧바로 하지않고, 확인시킴으로써 현재 무슨 행동을하는지 / 필요없는 장소에 들어간다는 것을 인지시킴

 

 

10.플레이어의 컨트롤을 빼앗고, 왼쪽을 보는 제스쳐를 함으로써 왼쪽에 지역이 있음을 인지

 

11.플레이어의 컨트롤을 빼앗고, 움직이는 물체를 보여 아래로 가게 함으로써 아래로 가는 것이라 인지

11B.위로 가더라도 같은 장소임을 확인하게 됨으로 아래로 가게 됨

 

12.기존 장소에 없던 아이템을 보상해 지급함으로 원하는 방향으로 가게 함.

 

 

 

13.가지 않아도 되는 장소에 보상을 둠으로써 플레이어의 조사 욕구 증진.

 

 

 

14.위화감있는 오브젝트를 배치함으로써 자신이 알지 못하는 이벤트가 있음을 인지

 

 

15.호러 장르의 전통적인 물건을 두고 연관되는 행동을 보여줘 플레이어의 긴장감을 약간 올림.

16.무채색에서 붉은 빛을 넣어 긴장감을 약간 올림.

 

17.정확하게 게임 화면 중앙에 아이템을 두고, 이를 습득하지 못하게 함.(간접)

 

18.옆의 방에서 방을 막고 있던 문이 열리게 하여 방금 습득하지 못한 아이템을 떠올리게 함.

18B.못할 수도 있으므로 일직선 설계.

 

 

19.체력의 개념 추가 학습

 

20.점차 안쪽으로 들어감에 따라 길을 헷갈리는 실험군이 있어 통로가 있다는 인식을 시키기 위해 표지판 오브젝트 삽입

 

21.숨겨진 지역에 보상을 줌으로써 조사 욕구 증진

 

 

 

22.경고문 오브젝트를 둠으로써 특별한 공간임을 인지시킴

 

23.추가로 특별한 공간임을 인지시키기 위해 음악을 점차 줄임

 

 

24.보스전 연출 - 출구가 없어졌음을 보여줌

 

 

 

25. 똑같은 그래픽 사이에 특이한 오브젝트 그림을 삽입시켜 조사하게 함.

 

26.빨간색-이동중, 녹색-도착 위치를 표현함.

 

 

 

27.좁고 폐쇄된 장소에서 트인 공간으로 나오고 색을 안정적으로 바꿔 플레이어 긴장감을 낮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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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Marh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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