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 오브 p

내꺼/뻘글 2023. 9. 17. 00:43

 

 

지금은 왠 무용하는 놈들 건물에 있다. 더 진행하면서 쓸듯하다.

많이 화가난 상태에서 썼으니 양해바란다.

 

양해바람 ㅇㅇ 두번 썼다.

 

//

다꺴다 ㅅㅂ 

 

 

장점

 

1.아름다운 아트와 만듦새

 

2.3D 소울'라이크' 게임들중에선 제일 잘만들어졌고 잘나온거같다.

 

3.세계가 아주 매력적이다.

 

 

 

단점 (레벨 디자인이 대부분이다)

 

0.주인공 움직임이 둔하다. 회피도 구리다.

 

1.매복이 없으면 거의 절반은 공허한 필드

 

2.지구 끝까지 따라오는 적

 

3.정작 본가 프롬겜들은 다 꼼수 플레이가 가능한데 인디나 머기업이나 다 꼼수로는 절대 깰 수 없게 함 무조건 피지컬임

 

4.자질구레하게 많은 사용 아이템. 지역 탐험해서 보상으로 템 먹었는데 또 속성 소비 아이템. 지겹고 재미없고. 이 슈퍼 재미없는 탐사 보상(빛나는거 허겁지겁 먹었더니 템 재료같은거)은 엘든링쪽과 흡사하다. 닼솔3만큼만 해줬다면 좋았을텐데.

 

5.4인조 보스는 인간인데도 보스라서 화염도 산성도 전격도 다 속성 딜 무효. 속성 왜 만들었나?

6.광대 새낀 로봇인데도 보스라서 전격 빼고 다 안먹히는 속성 딜 무효. 속성 왜 만들었나?

7.잡몹한테만 먹힐거면 산성은 왜 있나? 속성 왜 만들었나? 아니면 플레이어한테 산성 넣어줘야하니까 쩔 수 없이 넣었나. 적들도 PC하게 생각해주는 회사다.

- 567.진화를 찍어야하는듯??? 근데 이러면 1회차에서 고민해야할게 참 많은거같다. 많은 선택의 여지를 주지만 많은 것들을 희생해야한다는게 ㅂㄹ임...

 

8.본가도 안하는 빛의 반응 속도 요구

 

9.밥먹듯이 사용하는 가불 빨강 범위 충격파. 숙련되기 참 재미없고 자질구레하다. 

 

10.따라할거면 그냥 블본 따라하지 뜬금없는 세키로를 따라해서 반응속도 고자들을 멀리하게 함

 

11.놀랍게도 스꼴라는 매복이 심하지도 않고 꼼수도 되며 앵간한 적들은 다 독이 걸리고 주인공 움직임이 둔한만큼 적들도 행동이 나름 둔하다 이 게임은 주인공만 둔하고 적들은 닌자들이다

 

12.소울을 충분히 벌 수 있는 장소도 없음, 돈 코딱지만큼 줘서 렙업도 하기 힘들다. 이런 상황에서 소비 아이템을 사는건 굉장히 돈 아깝다는 생각이 크다. (또 말하지만 본가는 소울 노가다 장소가 많았고 소비 아이템의 필요 화폐도 꽤 낮다)

 

13.근들갑 떤 놈들 다 사형시켜야한다. 이 놈들 때문에 더 기대하고 더 짜증나게 됐다.

 

14.보스 레벨이 너무 좆같다. 스꼴라도 닼솔3도 블본도 세키로도 이렇게 어렵게 안만들었다.

 

15.상쾌함 없는 클리어. 깨도 그냥 좆같다. 전체적인 레벨 디자인을 개좆같이 해놨다. 쉬웠다 어려웠다 어려웠다 쉬웠다 어려웠다 어려웠다

 

16.쥐좆만하게 주는 에스트

 

17.깨도 보람없는 중보. 열심히 패서 잡았더만 별의 조각같은거나 준다.

 

18.개나소나 쓰는 빨강 공격. 이걸 일일히 다 외우란 말인가? '사오정은 3초뒤에 빨강 공격하고 저팔계는 2초뒤에 빨강 공격하고 딜탐 인척하면서 한번 더 치고 x 30' ?

 

19.그로기면 그냥 그로기 되지 또 거기서 강공을 쳐야한다. 그 기회 날릴때마다 꼴라 쐐기석 벌레 놓치는 느낌이 든다. 이것도 진짜 별로다.

 

20.보스들의 피통 너무 많다. '나는 이 보스와 연애한다, 그녀의 모든 것을 알아야한다'는 제작진의 의지가 느껴진다.

 

21.내 범위 공격은 쥐좆만하지만, 강적들의 범위공격은 무조건 횡 혹은 충격파며 (물론 종으로 휘둘러도 횡 범위는 조따크다 ㅋㅋ) 무조건 뒷편까지 다 커버를 친다. 불합리하다.

 

22.강인도가 없다시피하다. 

 

 

 

대기업 게임이라면 레벨 디자인 정공짓을 멀리해야하는데 유저랑 싸우려고 만들었다

이런 추구는 인디가 하는 추구가 아닌가

꽤나 유감스럽다 

 

나는 크라트의 세계를 체험하고 싶었지만 기분 나쁜 레벨 디자인이 그걸 체험 못하게 쳐 막았다

 

왜 조상님을 통해 배울 수 있는 것을 굳이 외면하는가

 

별로다. 추천하고싶지않다.

 

 

 

 

 

 

'내꺼 > 뻘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카인 베어  (0) 2023.10.03
마리오네트의 죽음 후기(개씹호들갑주의).txt  (0) 2023.09.20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0) 2023.09.11
인디그라운드 영화 셋  (0) 2023.08.30
회로 (01)  (2) 2023.08.08
Posted by Marhit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