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도 쉽게 만들 수 있다!! 개나소나 할 수 있는 알만툴 가이드!!!

 

알만툴은 무슨 게임이든 쉽게 만들 수 있는 개꿀툴입니다 !!

 

그냥 일주일이면 마녀의 집같은건 그대로 만들 수 있어요!!!

 

최소 몇달에서 몇년 걸리는건 구라입니다!!!

 

 

1.엔진 고르기~~!

 

가장 최신인 유나이트나 가격이 싸고 좋은 XP를 쓰도록 합시다!!!

갈등이 나시면 질문 글을 올려도 좋습니다!!!

그래도 최신인 유나이트를 사는게 좋겠죠~~? 

xp도 좋습니다! 살펴보면, xp로 좋은 게임을 만든 사람들도 많습니다!!

 

 

2.그래픽, 음악등은 되도록 기본을 쓰자!!!

 

인터넷으로 무료 소재를 검색하거나 유료 소재를 돈 주고 사는건 귀찮고 피곤한 일입니다!

그러니까 그냥 기본으로 주어지는거 위주로 구성해서 만들어버립시다!

 

기본 소재도 좋은게 많으니까요!!

 

 

3.게임의 기본 템플릿에 변형을 가하지마라!!!

 

엔진 제작사가 심혈을 기울인 템플릿이므로,

수정하지 않고 최대한 그 템플릿에 맞게 만들도록 합시다!!!

 

 

4.맵은 최대한 크게 만들어라!!

 

자신의 영웅의 배포를 자랑하고 유저들이 이를 보고 감탄하게 만들기 위해

최대한 크게 만듭시다!!

그 맵 안에서 최대한 와따리가따리 돌게하는 동선이 들어간다면 금상첨화!!!!

 

 

 

5.자신의 제작 목적에 대의명분을 만들어라!!!

 

자신과 마주하여 진짜 목적을 아는 것은 아무 의미없으니 이왕 깡 있게 시작한거 멋있게 서두를 넣어봅시다!!!

'추락하는 인디 게임 계에 일침을 날리기 위해' 뭐 이런 걸로!!

 

 

6.절대 다른 게임은 하지마라!!!!!!

 

괜히 해봤다가 따라하면 나의 고결함이 더러워지므로, 남에 게임은 하지맙시다!

자신의 장르와 상관없는 롤, 유희왕, 리듬 게임같은 대중적인거만 합시다!!

 

 

7.심리적 퇴각 경로를 만들어둬라!!

 

자신의 모자람을 절대 인정하지 않도록 합시다!! 나쁜건 이 세상입니다!!!

자신의 실패 원인을 다른 장르 종사자 탓으로 돌려버립시다!! '내 게임이 망한 이유는 개그나 만들어서 그래', '공포 게임만 나와서 그래'

 

 

8.투쟁!!

 

자신의 게임에 나쁜 소리 하는 플레이어는 그 부모님을 죽일 기세로 떄려눕혀버립시다!!

 

 

9.내가 게임 전문가가 된 것처럼 비평하자!!

 

게임에 대해 잘 아는척 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있어보이는 척 분석하며 까내리면 자아가 충만해집니다!

자신의 경력과 권위를 내세우면 안성맞춤!! ("내가 0년 만들어 본 제작자인데....""내가 어디서 상을 타기도 했는데...")

 

 

10.싫어하는 것은 'NO!' 외치는 것이 중요!

 

자신이 싫어하는 장르나 연출 기법은 사용하지않고, 종사자가 있던 말던 모든 사람들에게 이를 표현합시다! "나는 공포 장르가 싫어." "점프 스케어는 존재해선 안되는 최악의 연출 방식이야. 이런 연출은 영원히 사라져야해." "이건 알피지 만드는 엔진인데, 알피지 이외의 장르를 만드는게 너무 싫어." 

 

 

11.공격적인 비즈니스를 하자!

 

타 제작자의 성취를 존중하지않고 우습게 보는 표현을 자주 하도록 합시다! 

'나 역시 얼마든지 그것을 해낼 수 있다'라는 포지티브한 태도가 중요!!

 

 

 

12.팀원에겐 제왕적 경영을!!

 

아랫 사람들의 의견을 모두 취합하는 것은 불가능하니,

리더이자 기획자인 내가 전부 하며 상명하복을 이루도록 합시다!!!

책임은 팀원에게 분산합시다.

 

 

 

13.예고와 데모!!

 

자신이 무엇을 만드는지, 무엇을 만들지 매시간 사람들에게 뿌려 홍보합시다!!!

충분히 관심을 이뤄냈다면 제작을 그만두는 것도 좋습니다!

 

 

 

14.계획성 없는 창의성이 좋다!!

 

프로젝트에서 계획이란 설덕후들의 자위에 불과합니다!!

메모 따윈 찬거리 사야할거 빼고 절대 하지 않도록 합니다.

백지로 시작하여 백지로 끝내며, 진짜 제작자는 자신의 두뇌 안에 있는 것으로 모든 것을 만듭니다!!

 

 

 

15.정성이 중요하다! 의미없는 방과 탐색 구간을 잔뜩 만들자!!!

 

플레이어는 세심한 정성을 정말 좋아합니다!!

 

쓸데없는 요소에 제작 기간의 대부분을 할애한다던가, 학교 게임을 만들었다면 1-1 복사 붙여넣기해서 1-12까지 전부 구현해버리는등, 일반적이라면 지나칠법한 요소에 온힘을 다해 구현하도록 합시다!!

 

 

 

16.플레이어에게 찾아가는 감동 서비스를 선사하자!!

 

내 게임을 방송중인 사람이 있다면, 제작자의 아이디로 들어가 막히는 부분이나 사적인 설정, 은유등의 스포일러를 모두 풀어버립시다!

완.전.감.동.!!!

 

 

 

17.궁금한 건 모조리 질문하자!! 공부하지말자!!

 

아는 것이 힘입니다! 궁금한 것이 생길때마다 모두 질문하고,

질문한 것들은 며칠 뒤에 모두 지워주는 센스가 중요합니다!

 

자신이 만들 장르에 대해 공부를 안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 순결, 순수함이 인디니까요!!!

 

 

 

18.자신이 왜 게임을 만드는지 몰라도, 자신이 게임을 좋아하지 않아도 ok!!

 

그런거 몰라도, 안좋아해도 상관없습니다!!!

 

 

19.팀원을 모집하자!!

 

최대한 사람들을 끌어모읍시다!! 과업을 이루기엔 너무도 모자랍니다!!!

되도록 경력 없는 사람 위주로 사람을 모아 만듭시다!!! 그래야 과실이 더욱 더 꿀맛입니다!!

 

 

 

20.러시아, 아르헨티나 계정으로 스팀을 이용하자!!

 

이 국가로 게임 사면 개꿀입니다 ㅋㅋㅋ 다 하고 마음에 안들면 환불 ㄱ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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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Marh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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