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너무 긴 제작은 ㄴ

 

오래한다고 무조건 좋은건 아님

일정 기간 만들면 최대한 빠르게 아웃시키면 좋음

안될 겜은 안되기 때문

 

 

1.너무 낮은 가격은 ㄴ (1.0~2.0)

 

지나치게 낮으면 기대 안함

뭐라 말해야할지 모르겠는데 구매하는 사람층이 정해져있음

어지간히 어필이 안되면 접근하는 사람들도 반응 별로임

묻힘

 

 

2.너무 높은 가격은 ㄴ

 

장르 타겜 대비 지나치게 높으면 큰 기대를 함

마음에 안들 경우 바로 썅욕으로 날아옴

안팔림

 

 

3.너무 높은 세일은 ㄴ

 

80% 90%하면 그 뒤에 안삼

거기에 잦게하면 구매층 고갈

 

 

4.출시 후 빠른 시일내 높은 세일은 ㄴ

 

조빠지게 만들고 자살하는 행위

 

 

5.외부 인식 인지

 

장르 소비자층이 적은 게임은 당연히 적게 사감

희한한 독특한 게임은 당연히 씹마이너하겠지?

 

적다고 단점만 있는건 아니고 뭐든간에 다 장단점이 있음

이를테면 알만툴 장르는 소비층이 굉장히 친절함

게임 좀 조져도 좋게 말해줌

그래서 나도 여기 눌러앉음 ㅇㅇ

 

메이져 장르의 경우 소비층이 장르 스트레스가 있음(??)

유저들은 딱히 제작 환경을 생각 안함

니가 못만들면 욕함

사하라 사막에서 만들던 소말리아에서 만들던 상관 안함 걍 욕함

안봐줌

 

중요한건 메이져 하라는게 아니라 본인이 어떤 결과가 올지 미리 계산하고 받아들이라는거

 

 

6.땅거지 관심 ㄴ

 

정상적인 새끼면 게임에 관심이 있고 시청자가 많으면 게임을 사서 하겠지 구걸을 왜 함

물론 그냥 구걸하는 사람도 있음. 마찬가지임

본인이 아는 사람이나 본인이 뭐 알티 행사해서 나눠주는거라면 몰라도,

메일이나 dm으로 접근하는 외국인은 줘봐야 의미없으니 그런 사람들한텐 주지마셈

 

 

7.부정 리뷰 ㄴ

 

뭐가 모자란지 알거 아님

부정 리뷰 챙겨보면 병걸림

 

 

8.게임 좀 이쁘게 포장

 

못생기면 안사고 싶음...

상점 페이지도 이쁘게 이쁘게 

 

 

9.광고 잘 받는 타입 있고 아닌게 있음

 

다양한 갈래가 있는 게임은 괜찮음

다만 최악의 상성인 장르가 있음

 

이를테면 스토리 게임

변주가 많으면 그래도 ㄱㅊ지만 일직선 진행은 헬이라고 보면 댐

유투브로 영화 다 봤는데 극장 가서 또 봄?

 

그런거 ㅇㅇ

 

 

10.유저랑 싸움 ㄴ

 

리뷰란에서 유저랑 싸우는 제작자 본적있는데 ㄹㅇ 깜짝 놀랐음

 

소비자랑 싸우지마셈... 개미친짓임

 

인격적으로도 판매적으로도 안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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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Marh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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