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승자 라플라스


DLC와 게임의 마지막인 보스는 라플라스입니다. 처음부터 주인공에게 힘과 의지, 목표를 부여해준 분이죠. 데우스 레이나와의 공통점이라면 그녀 역시 같은 힘을 받아서 마찬가지로 절망과 싸웠다는겁니다. 


생각해보면 라플라스는 굉장히 많은 일이 있었네요. 그녀는 절망과 싸워서 이긴걸까요? 진걸까요? 아니면 싸우고 있던걸까요? 마지막에 가이를 막았을때 그녀의 상태에 따라 해석이 재밌어지겠네요.




이름에 대해서 ..


이름의 유래는 수학자 P.S 라플라스입니다. 현재에 대한 모든 것을 알면 그것을 토대로 미래까지 모두 예측 가능하다는 라플라스의 악마로도 유명한 분이죠. 





음악에 대해서 ..



Lady Maria of the Astral Clocktower (천체 시계탑의 레이디 마리아)


고트프리드 때와 같은 게임인 블러드본의 음악입니다. 마지막 보스인만큼 정말 많은 고민을 했었습니다. 처음엔 Orphan of Kos를 썼지만 결국 현재의 음악으로 쓰게 됐내요.


 

Orphan of Kos (코스의 유복자)



그 외 


칼, 마법, 총을 자유자재로 쓰는 '명성있는 영웅 + 탐구자 + 파편의 힘을 계승받음'의 개사기 설정을 가지고 게임의 끝을 장식하는 분입니다. 그래픽 작업량의 압박으로 총은 못쐈지만요. 


데우스 레이나와는 다른 슬로우하다 점차 빨라지는 전투를 연출했습니다. 팁을 주자면 항상 거리를 벌리도록 노력해야한다는것?


원래는 DLC의 형식으로 본편을 11월이나 12월에 내고 다음달까지 추가 작업으로 낼 생각이었지만 너무 늦춰져서 합본으로 내게 됐내요.



이 보스를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해서 이렇게 개조까지 했었습니다..ㅋ 


여담으로 라플라스의 디자인에 참고된 캐릭터는 블러드본의 게르만인데 , 몇개월뒤 블러드본의 DLC로 나온 레이디 마리아와 살짝 비슷한 느낌이라 놀랐던 기억이 있네요. 이 보스의 컨셉 자체는 게임 제작 초기에 이미 완성된겁니당.



라플라스와 전투중 중간중간 우주를 열어 보여주는 기술을 사용하는데요, 이 우주는..



넵.


그리고 마지막으로, 라플라스를 깨고 메인 화면을 보면 ..


음 여기까지네요. 별 다른 쓸게 없다면 아마 이 글로 끝날것같습니다. 


여러 글들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내꺼 > 설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IWBTJG 보스 설정 - 라플라스  (4) 2016.02.02
IWBTJG 보스 설정 - 고트프리드  (4) 2016.02.02
IWBTJG 보스 설정 - X-1, X-2  (1) 2016.02.02
IWBTJG 보스 설정 - 마키나  (2) 2016.02.02
Posted by Marhite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