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뇌 부대 X


스테이지 4의 보스는 맛이 간 통치자들에 의해 만들어진 군인들인 'X'입니다. 통치자들이 모두 죽은 상황에서 주인을 잃은 이들은 무엇을 할까요? 아마 그들의 맛이 간 유지를 이으려하지 않았을까하네요. 참고로 여러 시위대를 몰살시켰다는 작은 설정이 있습니다.




이름에 대해서 ..


X 역시 라틴어 그것입니다. 원래 Ex인데 발음 더 좋으라고 X만 붙였어요. 


뜻은 'From'으로 알고있습니다. 





음악에 대해서 ..




사용한 음악은 슈팅 게임 '케츠이 ~반지옥들~'의 보스 음악 'Darkened'(어두워지는) 입니다.


음악 링크가 좀 다른데 어차피 님들 하도 많이 들었을테니 기분 전환되라고 어레인지 버전으로 올렸습니다. 케츠이의 내용은 세계 정복의 야욕을 가진 거대한 군사 대기업을 주인공 단신으로 무찌르는 스토리인데, 음. 역시 주인공은 대단하죠? 저가가 본받은 감이 있네요.


개인적으로 정말 정말 좋아하는 노래이기도 합니다. 이번 게임으로 자작 게임에 이 음악(어레인지 포함)을 삽입한 횟수가 5회가 됐내요.




그 외 



헬멧 벗은 모습 설정화. 인게임에선 전혀 알 수 없겠지만 ..


'군대 vs 영웅'을 컨셉으로 한 보스입니다. 얘도 마키나처럼 초기엔 사이보그로 할까 고민했었는데 희생당한 국민이라는 설정으로 바뀌었네요. 사실 원래 보스는 하수도인만큼 기괴한 괴물같은걸로 만들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 


테스터분들이 무척이나 즐겁게 테스트한 보스로 기억합니다. 그래도 역시 누구 새끼 아니랄까봐 지랄맞긴 하도 지랄맞아서 많은 너프가 있었지만 그래도 어렵긴 어려웠나봅니다. 


쉬우면서도 재미있게 만들 수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좀 죄송하네요. 음 추가 스프라이트 없이 기존 스프라이트들로 참 알차게 써먹었던 보스였습니다. 이건 좀 기분 좋음ㅋ




테스터들이 너프 이전 보스를 너무 재미있게 했는지 원래 버전도 하고 싶다고 해서 따로 슈퍼 하드 버전으로 개조해서 주기도 했었습니다.


그외엔 4면 필드 진행이 좀 아쉽네요. 힘들여서 카메라 시스템을 만들었는데 그냥 추가만하고 제대로 써먹질 못함 -.- 차라리 카메라가 없으면 더 나았을거같기도 하네요



다음엔 6탄 다리의 검 고트프리드로 뵙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내꺼 > 설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IWBTJG 보스 설정 - 라플라스  (4) 2016.02.02
IWBTJG 보스 설정 - 고트프리드  (4) 2016.02.02
IWBTJG 보스 설정 - X-1, X-2  (1) 2016.02.02
IWBTJG 보스 설정 - 마키나  (2) 2016.02.02
Posted by Marhite


티스토리 툴바